SpongeBob SquarePants
 스펀지 구독버튼
매주 업데이트!!
본문바로가기

동유럽 리투아니아인은【 】을(를) 즐겨 먹는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퀴즈입니다

 

동유럽 리투아니아 사람들은 【  】을(를) 즐겨 먹는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출처:kbs 스펀지tv

김치를 즐겨먹는다??

 

 불고기를 즐겨먹는다?? 

 

뭐야뭐야 감이 안오는데요??

 

 

 

정답은 과연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출처:kbs 스펀지tv

동유럽 리투아니아인은【 한국 당근 】을(를) 즐겨 먹는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모르셨겟죠?!ㅋㅋ

 

사실 리투아니아라는

나라가 있는지도 몰랏어요

 

여하튼,

동유럽국가 리투아니아로 가봤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정말 리투아니아 사람들이 

한국당근을 즐겨 먹을까요??

 

출처:kbs 스펀지tv

 

자, 인터뷰를 해봅시다.

 

저기 리투아니아 시민분~

 

'한국 당근' 먹어 보았습니까?

 

출처:kbs 스펀지tv

와우~

정말 한국당근을 먹는군요

 

옆에 꼬마야 너도 당근먹니?

 

출처:kbs 스펀지tv

 

자, 그렇다면

다른 시민들에게도 물어봅시다

 

출처:kbs 스펀지tv

참 신기하네요 ㅋㅋ

 

이 아이는 무슨 당근 cf 찍는것처럼 맛있다고하네요

 

출처:kbs 스펀지tv

 

리투아니아 가게에서는

한국당근을 파는모습도 볼수있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출처:kbs 스펀지tv

 

이름이 KOREJIETISKOS MORKU

뭔가 KOREA 에서 이름을 가져와서 적은것 같아요!!

 

출처:kbs 스펀지tv

요리사에게 물어봤습니다.

가게에서 당근이 잘팔리나요??

 

출처:kbs 스펀지tv

 

정말 사람들이 많이 사간다고하네요

 

 

여기서 잠깐 , 당근이 우리나라께 아닌데요?

'한국 당근'?? 

 

그래서 당근에 대해서  제가 찾아봤습니다.

 

당근은 사실 원산지가 아프가니스탄이네요 

 

그렇다면 '한국당근'이라는게 생긴 배경은 무엇일까요?

 

중앙아시아에 이주한 한인들이

조국의 김치맛을 느끼고 싶은데

시베리아에서는 구하기 힘든 배추, 무대신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당근을 이용해

마늘과, 후추를 버무려

 

'한국당근'이 생겼다고 하네요

 

되게 뜻깊은 배경이군요ㅠㅠ

 

리투아인에게 물어봤습니다.

'한국당근'이 한국음식이라 알고있습니까??

 

 

그렇군요..

 

당근을 이용해

마늘과 후추를 버무린 샐러드는

'한국당근'이라는 새로운 음식이 되었군요!!

 

 

이것은 마치

짜장면이 중국에 없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은 리투아니아에 신기한 문화를 소개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