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geBob SquarePants
 스펀지 구독버튼
매주 업데이트!!
본문바로가기

태국에서는 군대를 【  】(으)로 간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퀴즈입니다

 

태국에서는 군대를 【  】(으)로 간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출처:kbs 스펀지tv

선착순으로 간다??

 

산으로 간다?? 

 

바다로 간다 ???

 

 

 

정답은 과연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출처:kbs 스펀지tv

태국에서는 군대를 【 제비뽑기 】(으)로 간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아니 어떻게 군대를 제비뽑기로 가는거죠??

대한민국에서는 있을수가 없는 일이겠죠?!

 

신기하네요 ㅋㅋ

 

정말인지 알아보러가실까요?

 

태국군대도

대한민국군대처럼 용맹하기로 이름났다고하네요

 

출처:kbs 스펀지tv

 

태국의 한 관공서로 가봤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출처:kbs 스펀지tv

 

사람들이 왜이렇게 많이 몰렸을까요??

 

출처:kbs 스펀지tv

 

태국시민에게 인터뷰를 해봤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정말 군대추첨을 하는군요?!

 

심지어 군인 추첨하는 곳도 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먼저, 신체검사를 하고

합격자에 한해서 제비뽑기를 하는군요

 

출처:kbs 스펀지tv

 

제비뽑기는 빨간색종이와 검은색종이가 있는데,

빨간색 제비를 뽑으면 군입대 당첨이랍니다 ㅋㅋㅋㅋㅋ

 

출처:kbs 스펀지tv

 

뽑힐 확률은 10대1 정도라고 하네요

 

출처:kbs 스펀지tv

 

통안에 종이를 넣고 추첨시작

흔들자 흔들자~

 

출처:kbs 스펀지tv

 

사람들이 다 있는 자리에서 바로바로 발표를 하는군요!!

 

빨간색(군대당첨)이 나오면 바로바로 끌려갑니다 ㅋㅋㅋㅋ

 

출처:kbs 스펀지tv

 

태국도 군대안가는 사람들이

환호하고 좋아하는군요!!

 

빨간색(군대당첨)을 뽑은 사람을 인터뷰하니 

표정이 어둡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출처:kbs 스펀지tv

 

반면 검은색(군대 안가도됨)을 뽑은 사람은 

엄청 좋아하네요!!

 

출처:kbs 스펀지tv

 

태국은 의무병역제로, 사병의 복무기간은 2년이라고 하네요

제대한 후에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군대에 가는게 제비뽑기라니...

우리나라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겠쬬?!

 

참 신기한 태국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