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geBob SquarePants
 스펀지 구독버튼
매주 업데이트!!
본문바로가기

【  】없는 섬이 있다

안녕하세요

 

퀴즈입니다

 

 【  】없는 섬이 있다

 

출처:kbs 스펀지tv

계단?없는 섬이 있다???

사람이 없는 섬이 있다???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출처:kbs 스펀지tv

정답은 술 입니다

 

세상에 술이 없다면 어떨까요?

 

'사는게 재미없다,힘들겠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술 없는 섬 녹도로 가보겠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충남 보령시 오천면 녹도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280명정도 살고 있는 섬입니다

 

정말 술이 없을까요?

출처:kbs 스펀지tv

 

이 섬에는 교회, 학교, 민박, 발전소 등

있을 건 다 있습니다

 

그런데 술집은 보이지 않는데요

 

술집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으로부터 47년전

녹도에는 17개의 술집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술 취한 사람들의 행패와 싸움이

끊이질 않았다고 해요

 

그리고 젊은 아낙네들이 술에 취해

길에서 소변을 보는 일도 종종 있었다고 합니다

 

술 때문에 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업에도 

지장이 생길 정도였다고 합니다

 

녹도에서 술이 없어진 이유는

술에 취한 청년이 노인에게 행패를 부리는 사건이

결정적이었다고 해요

 

섬에 있는 식료품점에서도 술을 팔지 않고 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섬에 사는 주민들은 술을 안마시는 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닙니다 ㅋㅋ

 

집에 경사가 있거나 마을 잔치를 할 때처럼

술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출처:kbs 스펀지tv

술이 필요할 때는 

배를 타고 1시간 타고 대천으로 가서 술을 사온다고 합니다

왕복 2시간이 걸리네요;;

 

출처:kbs 스펀지tv 

마을회관 티비아래 서랍에 술이 보관되어 있다고 해요

 

거기다 보관하는 이유가

마을사람 중 술이 정 먹고 싶을 때 먹으라고 뒀다고 합니다

 

녹도에는 

인명구조용 술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