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geBob SquarePants
 스펀지 구독버튼
매주 업데이트!!
본문바로가기

 우리나라에는 민망한 【  】가(이) 무척 많다

안녕하세요

 

퀴즈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민망한【  】가(이) 무척 많다

 

출처:kbs 스펀지tv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출처:kbs 스펀지tv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저는 살면서 민망한 섬이름을 본 적이 없어요 ㅎㅎ

 

국립지리원에 가서 어떤 섬이름이 있는지 여쭤보았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10개정도의 민망한 섬이름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섬이름 입니다

 

출처:kbs 스펀지tv

똥섬???

똥?섬?

 

출처:kbs 스펀지tv

똥섬의 모습입니다

 

여러분 똥섬이 우리나라에 1개가 아니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거제시에도 똥섬이 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오잉?

또 똥섬이 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똥섬이 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20여개의 똥섬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어요 ㅎㅎ

출처:kbs 스펀지tv
출처:kbs 스펀지tv

 

우리나라에 이렇게 똥섬이 많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동쪽의 섬이라는 뜻으로

동섬동섬하다가 똥섬으로 불리는 경우

 

햇볕이 잘 들어서 똥섬으로 불리는 경우

 

섬이 동그랗다고 똥섬으로 불리는 경우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똥섬 말고 다른 민망한 섬이름을 알아볼까요?

출처:kbs 스펀지tv

과부들이 많이 살았다고

과부도라고 불려진 섬이름입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섬이 토막토막 나눠져있다고 붙여진

토막도 섬이름입니다.

 

출처:kbs 스펀지tv

 

북과 장구의 모양을 닮았다고

북방

장구구

방구도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너무 민망한 섬이름은

개명을 한다고 하는데요

 

섬이름을 개명한 섬이 있습니다

출처:kbs 스펀지tv

사람 자

다만 ji

마을 리

라는 섬이름이 [당사도]로 개명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섬에서 거주하는 분들이

자식들에게만큼은 좋은 이름으로 불리게 하고 싶어서 

개명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개명을 하고 있는 섬들이 있는데요.

과부도->어실도

대변도->대섬

토막도->소자도

방구도->나비도

 

이제부터는 꼭 바뀐 섬이름으로 불러야겠습니다